어떤 상품에 대해 형성된 수요가 다른 사람들의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현상. 사용자들이 몰리면 몰릴수록 사용자가 계속 늘어나게 되는 것을 말한다. 네트워크 효과로 생산 규모가 커질수록 생산자는 비용이 줄어드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. 많은 사람이 사용할수록 규모의 경제에 의해 생산비는 낮아지지만, 네트워크 효과로 사용자 수는 증가하기 때문이다. - 다음 백과사전
FAANG - Facebook, Amazon, Apple, Netflix, Google - 으로 대변되는 신기술기업의 독점화현상
'잡동사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라이드 헤일링 시스템 (0) | 2018.11.19 |
---|---|
인생도처유상수 (0) | 2018.11.19 |
슈만 - 시인의 사랑 (0) | 2018.11.08 |
치유농업 힐링농업 (0) | 2018.11.08 |
사와이키, 사우알리이 (0) | 2018.11.07 |